2025년 2월호

📰 오늘의 뉴스

1. 수요영화발굴단: 2025년 2월 편

〈멀홀랜드 드라이브〉, 〈두 사람〉, 〈히어〉

2. 3월 개봉작 프리뷰

3. 3월 여담 추천작: 〈플로우〉

시사회 초대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알리체 로르바케르, 〈더 원더스〉 스틸

수요영화발굴단

2025년 2월: 〈멀홀랜드 드라이브〉, 〈두 사람〉, 〈히어〉, 〈미키17〉

수요일마다 그날의 개봉작 한 편을 골라 보는 여담의 소모임, 수요영화발굴단! 3월의 에디터들이 선택한 영화는? 👀 지금 한줄평 확인하고, 극장 관람도 놓치지 마세요 🏃🏻‍♀️

 

여담 인스타그램 / 트위터를 팔로우하시면 매주 수영단의 후기를 더 먼저 만나볼 수 있어요 😊

영화 멀홀랜드 드라이브 수요영화발굴단 리뷰
영화 두 사람 수요영화발굴단 리뷰
영화 히어 수요영화발굴단 리뷰
알리체 로르바케르, 〈더 원더스〉 스틸

3월 개봉작 프리뷰

영화 콘클라베 포스터
〈콘클라베〉

3월 5일 개봉 | 에드워드 버거 감독

 

새로운 교황을 선출하는 ‘콘클라베’의 은밀한 세계 뒤에 감춰진 다툼과 음모, 배신을 파헤치는 스릴러. 제78회 영국아카데미시상식 최다 수상 & 작품상 수상작이다. 이사벨라 로셀리니는 단 7분 51초만의 출연만으로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다고!

영화 에밀리아 페레즈 포스터
〈에밀리아 페레즈〉

3월 12일 개봉 | 자크 오디아르 감독

 

여자로 다시 태어나고 싶은 갱단 보스와 아무것도 몰랐던 그의 아내, 그리고 새로운 삶을 선물할 변호사가 얽힌 뮤지컬 영화. 제97회 아카데미 시상식 13개 부문에 후보로 지명되었으며, 카를라 소피아 가스콘은 아카데미 역사상 최초의 트랜스젠더 배우 후보가 되었다.

영화 플로우 포스터
〈플로우〉

3월 19일 개봉 | 긴츠 질발로디스 감독

 

파도가 이끄는 대로 항해를 시작한 ‘고양이’와 ‘골든 리트리버’, ‘카피바라’, ‘여우원숭이’, ‘뱀잡이수리’의 “함께라서 더 즐거운” 모험 이야기. 라트비아 역사상 최초의 골든 글로브 수상작으로,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국제영화상 후보에도 올랐다.

영화 그랜드 투어 포스터
〈그랜드 투어〉

3월 26일 개봉 | 미겔 고메스 감독

 

결혼식 날 약혼녀를 피해 영국에서 아시아로 떠난 남자와 그를 찾아 아시아 전역을 누비는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타부〉, 〈천일야화〉 등을 연출한 포르투갈의 미겔 고메스 감독의 신작으로, 이 작품으로 제77회 칸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했다.

알리체 로르바케르, 〈더 원더스〉 스틸

3월 여담 추천작, 〈플로우〉

“혼자라도 괜찮은 고양이, 함께라서 더 즐거운 모험을 떠나다”
영화 플로우 스틸

동물과 함께하지 않는 일상을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반려동물은 우리의 소중한 일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인간 없이도 살아가는 동물들의 삶을 상상할 기회는 많지 않은데요. 여담의 3월 추천작, 〈플로우〉가 그리는 동물들만의 모험이 더욱 신비롭고 사랑스러웠던 이유인 것 같습니다. 🐈‍⬛

 

인간이 살았던 흔적만 남은 세상. 홀로 살아가던 고양이는 갑작스런 대홍수에 집을 잃고 얼떨결에 배에 오르게 되는데요. 여기에 카피바라, 여우원숭이, 골든 리트리버, 뱀잡이수리까지 새로운 동물들이 하나둘 합류하고, 여러 사건들이 더해지며 여정은 지루할 틈 없이 이어져요. 차이와 개성 속에서도 함께 위험을 헤쳐 나가는 이들을 보고 있으면 절로 웃음짓게 됩니다.

 

〈플로우〉의 작화와 애니메이션은 할리우드 애니메이션들과 다른 신선한 매력이 있습니다. 다른 애니메이션들이 동물들을 의인화하는 쉬운 선택을 하는 반면, 이 영화의 주인공들은 비인간의 언어와 행동을 있는 그대로 섬세하게 묘사해요. 대사 없이도 동물들의 감정을 따라가고 공감하기 쉽게 만들죠. 덕분에 아름다운 영화의 비주얼에도 몰입하게 됩니다.

 

라트비아 출신의 젊은 감독 긴츠 질발로디스의 손에서 탄생한 〈플로우〉는 쟁쟁한 작품들을 제치고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골든 글로브를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60관왕 이상을 차지하며 독립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장편 애니메이션상, 국제영화상 후보에 오르며 라트비아에 첫 오스카 트로피가 돌아갈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어요. 👀

 

사랑스러운 동물들의 모험 이야기 속에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단순하면서도 소중한 정서인 공감과 연대의 가치를 담은 〈플로우〉, 극장에서 놓치지 마세요!

25년 2월호, 이 메일을 클릭하면 깜고의 축복이 🐈‍⬛
〈플로우〉 시사회 초대 이벤트

 

여담 인스타그램에서 〈플로우〉의 예고편을 감상하고,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시사회에 초대합니다!

 

– 시사회 일시: 3/12(수) 19:30

– 시사회 장소: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 이벤트 기간: 2/27(목)~3/6(수)

– 당첨자 발표: 3/7(목) *개별 DM 안내

더 읽어보기: 2월 여담의 큐레이션 ✨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게시물로 이어집니다.

월간 여담 2월호 플로우 시사회 이벤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